법무부장관 광주교도소 코로나19 대응실태 점검
추미애 법무부장관과 최강주 교정본부장은 지난 5월 18일 광주교도소를 방문하여 외부 감염원에 대한 선제적 차단과 확진자 발생에 대비한 시설 운영 방안 등 코로나19 현장 대응 실태를 점검하였다. 또한 수형자 직업훈련 등 주요 교정정책의 이행실태를 점검하였으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자격증 시험 준비를 하고 있는 수형자들을 격려하였다.
교정본부장 서울구치소 코로나19 대응 실태 점검
최강주 교정본부장은 지난 5월 15일 서울구치소를 방문하여 코로나19 직원 확진 관련 기관 대응 및 운영실태를 점검하였다. 자체 선별진료소 현장 및 검체채취 과정 등을 확인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는 현장 직원을 격려하였다.
교정본부장 서울경제 인터뷰
최강주 교정본부장은 지난 5월 15일 서울경제와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교정시설 현대화가 수용자 교정교화에 미치는 긍정적 효과, 과밀수용 및 인권침해 문제 해소를 위한 새로운 교정시설 설계표준 도입 등을 내용으로 진행된 이번 인터뷰는 지난 5월 19일 서울경제 신문 지면에 보도되었다.
혁신·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교정본부는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혁신·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교정본부 각 부서 및 전국 교정기관에서 혁신·행정제도 개선 등을 통해 대국민 서비스 개선 성과가 있거나, 행정 생산성이 향상된 우수사례 총 37건을 제출하였으며, 국민과 내부 위원이 공동으로 참여한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이 중 우수사례 5건이 선정되었다. 5월 19일부터 5월 31일까지 우수사례 5건에 대한 ‘국민참여 온라인 심사’가 국민생각함(국민권익위원회)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 교정본부 분류심사과의 ‘고위험군 수형자 집중관리를 통한 사회안전망 구축’이 최우수 사례로 선정되었다. 6월 중 우수사례 추진기관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 우수사례는 뒷페이지의 ‘카드뉴스’에서 확인하세요.
※ 우수사례는 뒷페이지의 ‘카드뉴스’에서 확인하세요.
교정작품쇼핑몰 할인 판매 행사 개최
교정본부는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8일까지 2주간 교정작품쇼핑몰 할인 판매 행사를 개최하였다. 국민들에게 교정작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교정작품쇼핑몰(보라미몰)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서랍장, 보석함, 도자기 등 수형자들이 정성들여 만든 다양한 교정작품들이 70% ~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