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도소 / 교사 이승기
감사와 꿈 노트 쓰기 및 독후감 경진대회 개최
청주교도소는 5월 12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수용 분위기를 환기하기 위해 수용자들을 대상으로 ‘감사와 꿈 노트 쓰기’ 및 독후감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우수작품에 대해 시상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교정협의회장 등 3명이 참석하여 교화지원금 90만 원과 20만 원 상당의 간식을 후원했다.
천안교도소 / 교도 전인호
국민참여형 의료진 응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동참
천안교도소는 5월 4일 코로나19 사태로 고생하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천안서북소방서의 지목으로 참여하게 됐으며 천안교도소는 다음 주자로 한태환 천안개방교도소장, 이영호 대전보호관찰소 천안지소장, 이달세 대전출입국사무소 천안출장소장을 지목했다.
공주교도소 / 교위 이희명
직원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스트레스 측정 실시
공주교도소는 5월 15일 각 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스트레스와 혈관 노화를 측정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건강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월 1회씩 실시하고 있는 이 행사는 검사 결과에 따라 외부 전문상담을 연계하거나 내부 심리치료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직원들의 정신건강 관리에 기여하고 있다.
대전교도소 논산지소 / 교도 박지우
직원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행사 실시
대전교도소 논산지소는 5월 15일 직원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직원 휴게실에서 다과를 먹으며 스트레스 측정 및 해소 방법을 안내받았다. 또한 체지방 측정, 각종 심리검사 및 상담 등을 통해 업무에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지방교정청 / 교위 박해양
봄맞이 환경정비 실시
대전지방교정청은 5월 8일 봄을 맞이하여 청사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잡초 제거, 앞마당 쓸기, 훼손된 태극기 교체 등의 작업을 실시하고 전광판을 통해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도 동참했다. 대전지방교정청은 앞으로도 수시로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깨끗한 교정행정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대전교도소 / 교감 송재상
수용자 독후감 공모전 개최
대전교도소는 5월 13일 수용자 독후감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각종 교화행사가 중지된 상황에서 안정된 수용생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총 36편의 공모작 가운데 최우수 작품을 포함한 26편을 최종 선정했다. 대전교도소는 앞으로도 독후감 공모전을 비롯한 수용자 정서 순화 프로그램을 적극 시행할 예정이다.
청주여자교도소 / 교사 김은정
가정의 달 맞이 수용자 모시떡 지급
청주여자교도소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3일 전 수용자를 대상으로 모시떡을 지급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을 만날 수 없는 수용자들의 마음을 달래고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빛과 소금 선교회에서 모시떡 800여 개를 기부하였다. 윤순풍 소장은 “힘든 수용생활을 하고 있는 수용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따뜻한 정을 느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충주구치소 / 교위 김인호
비상대기숙소 세탁실 개선 공사 실시
충주구치소는 5월 12일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비상대기숙소의 세탁실 개선 공사를 진행했다. 낡고 지저분한 바닥 타일을 교체하고 벽면 도색을 새로 하는 등 세탁실 내부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기존 세탁기와 건조기가 오래되어 성능이 저하됨에 따라 각 1대씩 새로 구입했다.
홍성교도소 / 교도 조경환
국민참여형 의료진 응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동참
홍성교도소는 5월 12일 청사 2층 회의실에서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방지에 헌신한 의료진에게 존경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NH농협은행 홍성군지부의 지목을 받아 참여하게 됐으며 홍성교도소는 다음 주자로 한국농어촌공사 홍성지사를 지목했다.
천안개방교도소 / 교도 김영웅
국민참여형 의료진 응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동참
천안개방교도소는 5월 6일 사무청사에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태환 소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방역 관련 공무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다음 참여자로 천안고용노동지청장, 아산경찰서장, 아산소방서장을 지목했다.
홍성교도소 서산지소 / 교도 김승인
방호 및 재난대비 시설물 점검 실시
홍성교도소 서산지소는 5월 21일 방호 및 각종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시설물 점검을 실시했다. 외곽 펜스와 참호 등 방호시설을 철저히 점검했으며 산불 등의 자연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넝쿨 및 잡목을 제거하고 수로를 정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