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교정청 / 교위 안동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기부금품 접수 및 지원
광주지방교정청은 3월 13일 소문난정형외과(김국진 원장)로부터 8,900만 원 상당의 손 소독제를, 18일에는 승천스님으로부터 500만 원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기부금품으로 전달받았다. 이날 받은 기부금품은 이후 각 소속기관에 전달됐다.
전주교도소 / 교위 박승훈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생산
전주교도소는 3월 10일부터 기관 내 봉제 작업장을 마스크 생산 작업장으로 긴급 전환하고 마스크 생산을 시작했다. 마스크 원단 및 KF94급 필터를 제공하여 일평균 1,000장의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으며 생산된 마스크는 대구·경북 지역에 우선적으로 공급된 후 지역사회에도 판매된다.
목포교도소 / 교사 김수인
신규 방호원 임용식 개최
목포교도소는 3월 2일 신규 방호원 4명에 대한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날 임용식에서 김춘오 소장은 직원들에게 자신감을 갖고 업무에 임할 것을 당부했으며 신규 방호원들은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
군산교도소 / 교도 김재민
교정협의회 수용자 격려 물품 기부
군산교도소 교정협의회 기독교분과위원회는 3월 18일 군산교도소를 방문해 수용자들에게 떡과 바나나 각 1,200개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교육·교화 프로그램, 일반접견 등이 제한되어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있는 수용자들의 정서 안정을 위해 마련됐다.
제주교도소 / 교사 황승민
대구교도소 및 대구구치소 한라봉 전달
제주교도소는 3월 13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겹게 싸우고 있는 대구교도소와 대구구치소의 직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작은 정성이지만 힘을 보태고자 하는 교정가족의 마음을 담아 총 24상자의 한라봉을 전달했다.
장흥교도소 / 교위 오창용
코로나19 확산 예방 활동 실시
장흥교도소는 교정시설 내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한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구내식당 입구에 손 소독제를 비치했고 식당의 좌석 배치를 ‘한 방향’으로 바꿨다. 또한 마스크 착용 생활화, 구내외 방역활동 강화, 소내 선별진료소 설치 등을 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광주교도소 / 교도 심우민
사랑의 헌혈 운동 실시
광주교도소는 3월 6일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의료기관을 돕기 위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순천교도소 / 교사 이승현
1사1촌 입석마을 마스크 전달
순천교도소는 3월 16일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지역사회 이웃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보탬이 되고자 1사1촌 마을인 입석마을 경로당을 찾아 봉제 작업장에서 자체 제작한 마스크를 전달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해남교도소 / 교사 이상문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현황판 설치
해남교도소는 3월 24일 코로나19 확산 방지 조치의 일환으로 정문 입구에 코로나19 현황판을 설치했다. 직원들의 출입이 잦은 정문에 설치된 현황판은 코로나19의 심각성을 전파해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
정읍교도소 / 교도 박승현
여성 직원 격려 행사 실시
정읍교도소는 3월 13일 ‘행복한 직장 만들기’의 일환으로 여성 직원들(기관 소속 여성 직원 포함)에게 케이크, 빵 등 격려품을 전달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직원이 함께할 수는 없었으나 격려품을 전달받은 직원들은 환한 미소로 화답했다.
교정공제회
제10회 교정공제회 정기 대의원회 개최
교정공제회는 3월 20일 제10회 교정공제회 정기 대의원회를 개최하고 ‘2019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 보고’를 교정공제회 정관 제40조에 따라 심의 의결했다. 이번 정기 대의원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서면으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