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교정청 / 교위 임제혁
‘기록으로 보는 교정’ 상설전시 개시
대전지방교정청은 교정기관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고 그 의미를 공유하기 위해 3월 16일 청사 중앙 현관에 ‘기록으로 보는 교정’ 게시판을 마련하고 상설전시를 시작했다. 이에 앞서 대전청은 약 8천여 장의 사진 기록물에 대한 전자화 작업을 완료하였으며, 기록물 중 역사적 가치가 있는 것을 선별해 상시적인 전시를 추진할 계획이다.
대전교도소 / 교감 송재상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제작
대전교도소는 3월 9일부터 봉제 작업장에서 정전기 필터가 장착된 마스크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부족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매일 1,400개씩 생산하여 전국의 교정기관에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청주교도소 /교위 박해양
출소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청주교도소는 3월 12일 출소자 일자리 창출과 수용자 직업 훈련 내실화를 위해 지역 강소기업인 (주)금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금진은 ‘구인 구직 만남의 날’ 등의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인력충원 시 가석방 예정자 등을 우선 고용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충주구치소 / 교위 김인호
가족접견실 설치 공사 실시
충주구치소는 3월 16일부터 기존 수사접견실 자리에 56.7㎡ 규모의 가족접견실 설치 공사를 시작했다. 가정집 거실 형태의 가족접견실이 완공되면 수용자들이 가족들과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접견할 수 있게 되어 가족 관계 회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성교도소 / 교도 조경환
신규 방호원 임용식 개최
홍성교도소는 3월 2일 신규 방호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새로 채용된 4명의 방호원은 1주일간의 실무수습 기간을 거친 후 정식으로 야간근무에 투입됐다. 이날 임용식에서 김재익 소장은 “외부 이동차량과 민원인을 상대하는 만큼 친절하고 투철한 사명감으로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천안개방교도소 / 교도 최재균
대전지방교정청장 코로나19 대응 실태 점검
김천수 대전지방교정청장이 3월 4일 천안개방교도소를 방문해 코로나19 대응 실태를 점검했다. 이날 김천수 청장은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천안개방교도소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천안교도소 / 교도 전인호
사랑의 헌혈 운동 실시
천안교도소는 3월 10일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협조하여 헌혈 버스를 운영하고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헌혈 운동에는 천안교도소와 천안개방교도소 직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청주여자교도소 / 교사 김은정
마스크 자체 제작 및 지역사회 공급
청주여자교도소는 3월 18일 자체 제작한 마스크 6,000여 개를 청주시청에 전달했다.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 이후 마스크 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사회 주민을 위해 청주시청으로부터 원재료 및 부재료를 제공받아 제작했으며 향후 10,000개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공주교도소 / 교위 이희명
공주교도소사(史) 제작 착수
공주교도소는 3월부터 공주교도소사(史)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7월 발간 예정인 공주교도소사(史)를 통해 교정의 역사를 발굴·보존하고 지역사회 내 교정기관의 정체성을 정립함으로써 교정공무원의 자긍심을 고취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성교도소 서산지소 / 교도 김승인
신규 방호원 임용식 개최
홍성교도소 서산지소는 3월 2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제1회 방호원 임용식 행사를 개최했다. 신규 직원의 임용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 유철흠 소장은 “첫 시작이 가장 중요한 만큼 건강하고 행복한 직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전교도소 논산지소 / 교도 박지우
신규 방호원 임용식 개최
대전교도소 논산지소는 3월 2일 외부정문 경계 근무를 위해 채용된 신규 방호원들의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날 따뜻한 환영과 축하를 받은 방호원들은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맡은 바 책임감을 갖고 근무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