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교정청 / 교위 임제혁
제29대 대전지방교정청장 취임
대전지방교정청은 2월 10일 제29대 김천수 청장이 취임했다. 취임사에서 김천수 청장은 “불합리한 관행과 제도를 개선하며 기관 간의 인력 운용, 수용관리 상의 역량 편차를 조정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교도소 / 교감 송재상
남·북 형법 비교를 통한 통일·안보교육 실시
대전교도소는 2월 17일 목원대학교 경찰행정학부 정대관 교수를 초대하여 통일·안보교육을 실시했다. 대전교도소 징벌위원 등으로 다양한 교정행정에 참여한 정대관 교수는 이 날 교육에서 남한과 북한의 형법 비교를 통한 형사절차에 대해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을 했다.
청주교도소 / 교위 박해양
현대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청주교도소는 2월 19일 직원 복지 향상 및 행복한 직장만들기를 위해 ‘현대자동차 무상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은 직원 소유 현대자동차 30대에 대해 ‘엔진점검, 워셔액 및 부동액 보충, 와이퍼 교환 등’이 무상으로 이루어졌다. 청주교도소는 하반기에도 직원소유 차량에 대한 무상점검을 실시하여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천안교도소 / 교도 전인호
코로나19 간이선별검사소 개선
천안교도소는 2월 4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외정문의 간이선별검사소에 천막을 설치했다. 추위에도 외래인이 문진표 작성, 체온검사 등 선별검사를 원활히 받을 수 있게 해 감염병 유입 및 확산방지를 위한 예방활동을 강화했다.
충주구치소 / 교위 김인호
소통을 위한 기관장과의 점심 한 끼
충주구치소는 2월 19일 일선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기관장과의 점심식사 시간을 가졌다. 이날 4명의 직원(교도)이 직원식당에서 기관장과 식사를 하면서 직장 생활의 고충과 업무적인 애로사항을 얘기하는 공감의 자리를 만들었다.
홍성교도소 서산지소 / 교도 김승인
제17대 유철흠 지소장 취임
홍성교도소 서산지소는 2월 10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모인 가운데 제17대 유철흠 지소장 취임행사를 진행했다. 유철흠 지소장은 취임인사를 통해 ‘더 나은 내일 희망의 교정’을 비전으로 전 직원이 협력하여, 행복한 직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당부했다.
대전교도소 논산지소 / 교도 박지우
제23대 허휘 지소장 취임식
대전교도소 논산지소는 2월 10일 제23대 허휘 지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허휘 지소장은 익일 각 근무지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며 “원칙에 입각한 기관 운영과 직원 상호간 소통·화합을 바탕으로 엄정한 수용관리 및 건전한 사회복귀 지원을 추진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청주여자교도소 / 교사 김은정
제29대 윤순풍 소장 취임
청주여자교도소는 2월 10일 제29대 윤순풍 소장 취임 행사를 진행했다. 윤순풍 소장은 취임행사에서 “국민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교정행정을 실천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직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주교도소 / 교위 이경민
직원 승진임용식 개최
공주교도소는 2월 3일 직원 승진임용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승진자들은 그동안 성실히 근무해온 직원들로 동료들의 축하와 격려를 받으며 기쁜 마음으로 승진 계급장을 어깨에 달았다. 승진자들은 한층 무거워진 책임감을 느끼며 공주교도소와 교정행정 발전을 위해 더욱더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홍성교도소 / 교도 조경환
직원 승진신고식 개최
홍성교도소는 2월 3일 직원 승진신고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교위로 승진한 직원들은 신고식을 마치고 많은 직원들의 축하와 격려를 받았다. 이들은 높아진 계급만큼 더욱 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천안개방교도소 / 교도 최재균
코로나19 총력 대응
천안개방교도소는 2월 3일 대책반을 편성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대책 마련에 나섰다. 24시간 상황실을 가동하여 비상체계유지에 들어갔고 외부 정문을 출입하는 모든 민원인과 직원 등을 대상으로 문진표 작성 및 체온측정을 하고 있다. 의심증상자 발생 시에는 즉시 관할 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에 신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