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직장 만들기 행사 실시
광주지방교정청은 4월 5일 행복한 직장 만들기 행사의 일환으로 ‘소풍 간담회’ 오찬을 실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도시락 오찬과 함께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등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2023년 지방기능경기대회 수상
광주교도소는 4월 3일부터 개최된 지방기능경기대회 자동차 정비 부문에 수용자가 참가해 금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최규철 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훌륭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과 담당 직원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며 축하했다.
반부패·청렴 및 갑질 예방 교육 실시
전주교도소는 4월 7일 청렴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한 방안으로 청렴 전문 강사를 초빙해 반부패·청렴 및 갑질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청렴 의식, 상호 존중과 배려 문화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2023년 전라남도 기능경기대회 수상
순천교도소는 4월 3일 개최한 전라남도 기능경기대회에서 수용자 6명이 실내장식(금상, 은상, 동상)과 배관(금상, 은상, 동상) 부문에 참가해 전원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종곤 소장은 “앞으로도 직업훈련을 더욱 활성화해 수용자를 성공적으로 사회에 복귀시키겠다”고 말했다.
제78회 식목일 기념행사 개최
목포교도소는 4월 7일 제78회 식목일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직원들은 기관 내 식재된 나무에 퇴비를 주고 흙으로 덮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행사에 참여한 안병연 교위는 “식목 행사를 통해 평소 잊고 지낸 나무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외부강사 초빙 강연회 개최
군산교도소는 4월 12일 장애인 직업훈련생을 대상으로 귀금속 전통공예 분야 최고 전문가인 황갑주 명인과 제주교도소 교정위원 강미선 씨를 초빙해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는 직업훈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직업윤리와 전통공예 직업관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제78회 식목일 기념행사 개최
제주교도소는 4월 4일 제78회 식목일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기 동백나무 40본을 기관 내 산책로에 심었으며,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과 함께 깨끗하고 투명한 교정행정을 실현하겠다는 청렴 의지를 담아 ‘청렴길’을 조성했다.
제78회 식목일 기념행사 개최
장흥교도소는 4월 7일 제78회 식목일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직원들은 화단에 동백 묘목을 심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구내 환경을 정리하며 교정행정 이미지 제고에 노력했다.
교정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해남교도소는 4월 11일 2023년 교정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협의회 회장단 이·취임식과 함께 협의회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논했다. 최종일 소장은 “수용자 교정교화에 교정위원분들의 지속적인 헌신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신규 교정위원 위촉식 개최
정읍교도소는 4월 17일 신규 교정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신규 교정위원들은 위촉식 이후 교정시설을 참관해 교정기관 이미지 제고와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신규 교정위원들은 “교정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