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근절 및 청렴 실천 결의 대회 개최
광주지방교정청은 3월 6일 ‘음주운전 근절 및 청렴 실천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 대회를 통해 직원들은 음주운전이 중대한 범죄 행위라는 사실을 되새겼으며,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청렴 플로깅 캠페인 실시
광주교도소는 3월 13일부터 17일까지 광주 북구 일곡동 일대에서 ‘청렴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봄맞이 환경미화와 청렴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진행됐다.
사랑의 헌혈 운동 실시
전주교도소는 3월 7일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사랑의 헌혈 운동’ 캠페인 확산을 위해 각 부서장 및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음주운전 근절 및 청렴 실천 결의 대회 개최
순천교도소는 3월 2일 ‘음주운전 근절 및 청렴 실천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 대회에서 직원들은 선서문 낭독과 서약서 작성을 통해 음주운전 근절과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호신술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목포교도소는 3월 2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호신술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수용자에 의한 직원 폭행 사고를 예방하고, 교정현장에서 일어나는 돌발적인 상황에 직원들의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성평등교육 실시
군산교도소는 3월 8일 국제 여성의 날을 맞이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독립운동 앞에 성별은 없다>라는 영상을 시청하고, 성 평등한 직장문화 조성의 필요성과 그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음주운전 근절 표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제주교도소는 3월 7일 음주운전 근절 표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을 선정해 시상했으며, 선정된 표어는 청사 전광판 및 현수막으로 제작해 게시할 예정이다.
교정협의회 미용 봉사 실시
장흥교도소는 3월 8일 교정협의회의 후원을 받아 여성수용자를 대상으로 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조병주 소장은 “여성수용자 처우 향상을 위해 도움을 주신 교정협의회의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말했다.
청렴 탐방 실시
해남교도소는 3월 9일 다산초당 및 백련사 등을 방문해 올바른 공직 가치관을 되새기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최종일 소장은 “다산 유적지 탐방에서 되새긴 청렴 정신을 전 직원에게 전달해 청렴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전했다.
정읍드론항공 업무협약 체결
정읍교도소는 3월 16일 재난 상황 발생 시 효율적인 대응과 상호 간의 정보 공유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정읍드론항공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심성일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재난 상황 발생 시 드론을 활용한 대응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