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국립현충원 참배
류기현 대전지방교정청장이 1월 5일 취임을 맞아 대전 국립현충원을 방문했다. 류기현 청장은 소속기관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하고 우리나라를 위해 헌신한 이들의 뜻을 기리기 위해 순국선열 묘역을 참배했다.
위문 행사 실시
대전교도소는 1월 4일 남녀 출역 수용자들을 대상으로 위문공연 ‘리본 RE:BORN’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용자들의 피로도와 무력감을 해소하고 명랑하고 활기찬 수용생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공연단체 늘품이엔티의 재능기부를 받아 진행됐다.
사랑의 헌혈운동 실시
청주교도소는 1월 11일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의 협조로 ‘2023년 제1회 사랑의 헌혈 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 윤순풍 소장은 “여러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사랑 나눔을 해줘 고맙다”며 “앞으로 계속해서 봉사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규직원 임용식 개최
천안교도소는 1월 9일 신규직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김기융 총무과장은 “앞으로 교정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긍정적인 사고와 즐거운 마음으로 업무를 해주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위문품 전달 행사
청주여자교도소는 1월 11일 아동시설 참 좋은 집 등 사회복지시설 5곳 및 지역아동복지시설에 성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 강기천 소장은 “직원들이 바자회와 일일분식 행사에서 얻은 수익금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해줘 고맙다”며 “시설의 아이들이 행복하게 겨울을 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규직원 임용식 개최
공주교도소는 1월 9일 신규직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조진호 소장은 이날 신규직원과 소통하며 자긍심과 소속감을 고취시켰고 축사를 통해 이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며 앞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당부했다.
비상대기숙소 공동세탁실 개선
충주구치소는 1월 17일 비상대기숙소 세탁실 개선 공사 진행을 마무리했다. 기존의 낡은 공동세탁실을 건축공사 및 설비공사로 새롭게 리모델링했다. 또한 세탁기·건조기 교체, 벽걸이 텔레비전 설치, 직원휴게실 확보 등으로 직원복지를 향상시켰다.
승진·신규직원 임용식 개최
홍성교도소는 1월 9일 승진·신규직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박석규 소장, 각과 과장,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꽃다발 전달과 계급장을 수여했다. 참석 직원들의 진심 어린 축하와 환영을 통해 화목한 기관 분위기 개선에 기여했다.
위문 행사 실시
천안개방교도소는 1월 19일 지역 소재 공동생활가정 3곳을 위문하고 직원들이 정성껏 모은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나눔의 정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위문 행사 실시
홍성교도소 서산지소는 1월 19일 소외된 이웃들을 방문해 직원들이 모은 성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제환국 소장은 “인근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이 더 나은 내일과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규직원 임용식 개최
대전교도소 논산지소는 1월 9일 신규직원 임용식을 진행했다. 신규직원 교도시보 한서현 등 7명은 “따뜻하게 맞이해주셔서 영광스럽고 앞으로 열심히 배워 도움이 되는 직원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