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금 전달 행사
대구지방교정청 미소봉사단은 1월 18일 자매결연가정과 국가유공자 및 가족에게 위문 성금을 전달했다. 또한 사회복지시설인 작은 예수의 집을 방문해 생필품과 위문 성금을 전달하는 등 나눔을 실천했다.
신규직원 임용식 개최
대구교도소는 1월 9일 신규직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축하와 환영의 인사를 나눔으로써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공직생활의 적응도를 높이고자 한 자리였다. 김남주 소장은 “초심을 잃지 않고 긍정적인 생각과 적극적인 자세로 근무하며 본분을 다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규직원 임용식 개최
부산구치소는 1월 9일 신규직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박수연 소장은 “새로운 출발을 부산구치소에서 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수용자 교정교화와 사회복귀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밝혔다.
수용자 물품 기증
경북북부제1교도소는 1월 17일 교정협의회로부터 빵과 컵라면 1300개를 기부 받았다. 장종선 소장은 “보내주신 따뜻한 관심을 수용자들에게도 잘 전달해 교정교화에 힘쓰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성금 전달 행사
창원교도소는 1월 9~13일까지 소망원 등 지역사회 복지시설 9곳을 방문해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 총 370만 원을 전달했다. 또한 12일에는 소망원과 푸른꿈 그룹홈에 소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제과제빵 직업훈련반의 교육생 수용자들이 직접 만든 빵도 전달했다.
나눔 행사 실시
부산교도소는 1월 16~20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홍연 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 어르신 가정처럼 소외된 지역사회의 이웃을 살피는 등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금 전달 행사
포항교도소는 1월 18일 사회복지시설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440만 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성금은 지역사회 및 주민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아서 준비했다. 장원재 소장은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우리 지역 주민들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사랑과 나눔의 교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신규직원 임용식 개최
진주교도소는 1월 9일 신규직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김철민 소장은 “교정공무원으로의 첫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자긍심과 사명감을 갖고 자신이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신규직원 임용식 개최
대구구치소는 1월 9일 신규직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규직원에 대한 환영의 의미로 계급장과 함께 꽃다발을 전달했다. 한천용 소장은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당당한 자세로 근무하길 바란다”며 “행복한 직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신규직원 임용식 개최
경북직업훈련교도소는 1월 9일 신규직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직자로서의 첫걸음을 내딛는 신규임용 직원에 대한 축하와 환영의 인사를 나눴다. 김광희 소장은 “새로운 출발을 우리와 함께 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며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근무해 수용자의 교정교화와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장학금 전달 행사
안동교도소는 1월 3일 풍산읍 풍산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졸업생 3명에게 각 20만 원의 장학금과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연말연시를 맞아 안동 MBC 경북공동모금회에 200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신규직원 임용식 개최
경북북부제2교도소는 1월 9일 신규직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강성헌 소장은 “공직의 첫 발걸음을 이곳에서 시작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며 “경험을 잘 쌓아 어느 교정시설에 가든지 책임감과 전문성을 모두 갖춘 교정공무원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사랑의 헌혈운동 실시
김천소년교도소는 1월 18일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협조해 생명나눔·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허덕환 소장은 “이번 헌혈 활동이 귀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정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승진·신규직원 임용식 개최
경북북부제3교도소는 1월 9일 승진·신규직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송진수 소장은 “우리의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한다. 교정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규직원 임용식 개최
울산구치소는 1월 9일 신규직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김영광 소장은 “처음에는 낯설어 긴장될 수 있겠지만 앞으로 훌륭한 교정공무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랑의 헌혈운동 실시
경주교도소는 1월 17일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의 협조로 사랑의 헌혈 릴레이 운동을 실시했다. 최재우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혈액수급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생명 나눔에 앞장서서 지역사회 건강을 함께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신규직원 임용식 개최
통영구치소는 1월 9일 신규직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김진아 소장은 환영의 인사를 전하며 “빠른 시일 내에 한 명의 교정공무원으로서 제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봉사활동 실시
밀양구치소 미르피아 보라미봉사단은 1월 18일 이웃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관내 마을회관 3곳을 방문해 150만 원 상당의 위문품을, 독거노인 4가정을 방문해 각 10만 원씩 성금을 전달했다.
나눔 행사 실시
상주교도소 달팽이 봉사단은 1월 18일 사벌국면의 희망재활원, 노인회관 2곳, 소외가정 2곳을 방문해 총 200만 원 상당의 성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 달팽이 봉사단은 상주교도소 직원들의 참여로 매달 일정 금액을 적립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