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교정청 / 교위 임제혁
설맞이 결연시설 등 위문 활동
대전지방교정청은 1월 20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소재 사회복지시설 등을 방문, 위문 활동을 펼쳤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소재 노인양로시설, 아동공동생활가정, 조손가정 등을 방문한 직원들은 정성껏 마련한 성금을 전달하였다.
청주교도소 / 교위 박해양
수용자 자녀에 RED CUP 장학금 전달
청주교도소는 1월 15일 한국전통문화예술협회 도예가 제이미 박으로부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용자 미성년 자녀를 위한 9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청주교도소는 미성년 자녀가 있는 불우수용자 9명을 선정한 후 장학증서를 전달하였다.
청주여자교도소 / 교사 김은정
주한미국대사 방문행사
청주여자교도소는 1월 21일 주한미국대사 방문행사를 진행하였다.
주한미국대사 해리 해리스 등 6명이 방문한 이번 행사는 한국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와 업무교류를 증진하기 위하여 시행되었다.
주한미국대사 해리 해리스 등 6명이 방문한 이번 행사는 한국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와 업무교류를 증진하기 위하여 시행되었다.
공주교도소 / 교위 이경민
설맞이 사랑 나눔 실천
공주교도소는 설을 맞이하여 1월 15일부터 22일까지 공주교도소 주변에 있는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였다. 전 직원이 마련한 성금과 위문품을 전달하고 고충을 상담하는 등 설 맞이 사랑 나눔 운동을 실시하였다.
충주구치소 / 교위 김인호
설맞이 오은샛별원 위문금 전달
충주구치소는 1월 21일 설을 맞이하여 관내 아동복지시설 오은샛별원에 위문금 30만 원을 전달하였다. 다섯 명의 아동과 세 선생님으로 구성된 산간마을의 이 아동복지시설은 수년간 충주구치소에서 명절 때마다 찾아가 위문금을 전달하는 곳이다.
대전교도소 논산지소 / 교도 박지우
초향 민경희 화백과 업무협약식 개최
대전교도소 논산지소는 지난해 12월 24일 교정참여인사 등 13명을 초청하여 초향 민경희 화백과의 업무협약식 및 미술전시회를 개최했다.
민 화백은 “수용자 내면의 근본적인 변화를 통한 범죄성 개선 및 심성순화를 위해 논산지소와 협력하고 적극 지원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민 화백은 “수용자 내면의 근본적인 변화를 통한 범죄성 개선 및 심성순화를 위해 논산지소와 협력하고 적극 지원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대전교도소 / 교감 송재상
솔로몬로파크 직무연수 교사 참관
대전교도소는 1월 9일과 16일 2차례에 걸쳐 대전 솔로몬로파크에서 직무연수 교육 중인 교사들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하였다. 이번 참관은 전국의 초등교원 36명, 중등교원 37명을 대상으로 교정행정의 이해 증진을 위하여 기획되었다.
천안교도소 / 교도 전인호
승진임용식 개최
천안교도소는 1월 6일 승진임용식을 개최하였다. 직원들의 축하를 받으며 승진한 직원들은 높아진 계급만큼 한 단계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교정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다짐하였다.
홍성교도소 / 교도 조경환
설 명절 사랑의 손잡기 위문 방문 실시
홍성교도소는 1월 16일 설을 앞두고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결연가정을 찾아가는 ‘사랑의 손잡기’ 위문 방문을 실시하였다. 이날 노인요양시설 사랑의 둥지와 아동양육시설 사랑샘, 관내 사랑의 손잡기 지원 가정을 방문하여 성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였다.
천안개방교도소 / 교도 최재균
아동공동생활가정 방문
천안개방교도소는 1월 17일 천안시 소재 아동공동생활가정 3곳을 방문하여 위문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이하여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나눔의 정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직원들이 정성껏 마련한 성금을 전달하였다.
홍성교도소 서산지소 / 교도 김승인
사랑의 손잡기 위문 방문 실시
홍성교도소 서산지소는 1월 17일 설을 맞아 인근 지역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 직원의 뜻을 모아 함께 마련한 선물과 상품권을 전달하였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과 지속적인 만남 및 후원으로 따뜻한 사랑 나눔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