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구치소 / 교사 최병철
사랑의 떡, 사과 기증
부산구치소는 1월 23일 ‘사랑의 떡, 사과 기증’행사를 가졌다. 교정협의회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이날 행사에서는 떡 200되와 사과 70박스를 부산구치소 수용자들에게 기증했다.
창원교도소 / 교도 한기상
삼호천 및 민원인 주차장 환경정화 활동
창원교도소는 1월 13일 경자년(庚子年)을 맞아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교정행정 구현을 위해 교도소 주 출입지역인 삼호천 일대와 민원인 및 지역주민들에게 상시개방하고 있는 주차장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정리를 실시하였다.
부산교도소 / 교위 박종철
사랑의 헌혈 나눔 행사 실시
부산교도소는 1월 14일 헌혈을 통한 생명나눔 실천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의 협조로 헌혈행사를 실시하였다. 동절기를 맞아 혈액수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전 직원들은 한마음으로 동참했다.
진주교도소 / 교위 성태헌
LH(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 참관
진주교도소는 1월 13일 LH(한국토지 주택공사) 직원 23명에 대한 참관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와 수용자 교화 및 재사회화의 중요성과 부패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실시되었다.
경북직업훈련교도소 / 교도 하우현
지역사회 나눔 실천
경북직업훈련교도소는 1월 22일 설 명절을 앞두고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영양군 ‘은혜의 집’과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찾아 전 직원의 마음을 담은 위문금품을 전달했다.
경북북부제2교도소 / 교사 심상헌
설맞이 소외된 이웃 방문 실시
경북북부제2교도소는 설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로하고 지원하기 위한 방문을 실시하였다. 다가오는 명절을 맞아 지원금 전달은 물론, 매서운 추위 속에서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직원들의 마음까지 전달하였다.
울산구치소 / 교도 박준규
두현마을 노인회관 위문금 전달
울산구치소는 설을 맞이하여 우리 사회에 나눔과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따뜻한 사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1월 20일 두현마을 노인회관을 방문해 설맞이 위문금을 전달했다.
경주교도소 / 교위 조경동
사랑의 손잡기 운동 성금 및 선물전달
경주교도소는 1월 21일 경주 내남면 지역 거주 소년소녀가장 및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직원들이 마련한 성금과 선물을 전달하였다. 이 행사는 이웃과의 끈끈한 유대관계 형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통영구치소 / 교위 강구혁
설맞이 사랑나눔행사 실시
통영구치소는 1월 17일 통영시 도남동 소재 아동 복지시설 ‘아이들 둥지 & 파란나라’를 방문하여 위문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통영구치소 직원 봉사단체인 ‘통영사랑나눔회’에서 주관했다.
밀양구치소 / 교도 최상훈
설맞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
밀양구치소는 설을 맞이하여 1월 21일 이웃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매월 직원들의 정성을 모아 적립된 기금으로 사회복지시설 신망원과 소망원에 성금을 전달하고, 관내 3개 마을과 지역주민들에게 200만 원 상당의 설 선물을 전달하였다.
상주교도소 / 교위 이상빈
달팽이 봉사단, 설맞이 행복 나눔 행사 실시
상주교도소 ‘달팽이봉사단’은 설을 맞아 1월 21일 경북 상주시 소재 사회복지시설 희망재활원 및 소외된 이웃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는 행복 나눔 행사를 가졌다.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위문품과 성금, 선물세트 등을 전달했다.
대구지방교정청 / 교위 강재훈
설맞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
대구지방교정청 직원들로 구성된 ‘미소봉사단’은 설을 맞아 1월 22일 청사 청소원에 대한 격려금을 전달하고 생계곤란 국가유공자 및 가족에 대한 위문금을 대구지방보훈청에 위탁했다. 또 사회복지시설인 ‘작은 예수의 집’을 방문해 정성껏 마련한 생필품과 위문금을 전달하였다.
대구교도소 / 교위 김재현
따뜻한 설 명절, 청렴한 대구교도소
대구교도소는 1월 21일 설을 맞아 청렴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고자 교정 가족, 교정위원, 외부 업체 등에 청렴서한문을 발송하였다. 아울러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및 불우가정 등 총 9곳에 대구교도소 직원 봉사단체 ‘대교희망지킴이’가 모은 성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행사를 가졌다.
경북북부제1교도소 / 교도 진용혁
사랑의 손잡기 운동 실시
경북북부제1교도소는 1월 20일 설을 앞두고 소외계층에 대한 경제적 지원을 통해 자립을 돕고자 ‘사랑의 손잡기 운동’을 실시하였다. 이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손·다문화·한부모 가정 등과 결연을 맺어 정기적으로 위문금품을 전달하고, 정서적 유대감을 나누는 행사다.
포항교도소 / 교사 권대희
교정위원 참관 및 사랑 나눔 물품전달
포항교도소는 1월 20일, 포항지역 거주 교정위원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하였다. 교정위원들은 교정행정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심리치료센터, 직업훈련장 등을 참관하였으며, 교도소 수용자를 위한 탈수기 3대를 전달했다.
대구구치소 / 교사 곽명재
음주운전 예방교육 실시
대구구치소는 1월 20일 직원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음주운전 예방의 필요성, 강화된 음주운전 처벌기준, 음주운전에 대처하는 자세 등을 직원들에게 교육하였다.
안동교도소 / 교사 김길수
설 명절 불우이웃 위문 방문
안동교도소는 1월 20일 설을 맞아 인근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문 방문하여 훈훈하고 따뜻한 정이 넘치는 시간을 가졌다. 사회복지시설 창원소망원, 상리3리 마을회관, 관내 불우이웃 3명에게 70만 원 상당의 위문금을 전달했다.
김천소년교도소 / 교위 조덕래
생명나눔·사랑의 헌혈운동 실시
김천소년교도소는 1월 13일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 혈액원과 협조해 ‘생명나눔·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하였다.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부족한 혈액을 확보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다.
경북북부제3교도소 / 교도 이영진
진보면 지역주민 위문금 전달
경북북부제3교도소는 설을 맞이하여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정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1월 20일 진보면 소재 결손가정 등 지역주민 5가구를 방문하여 설맞이 위문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