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기관 NEWS
광주지방교정청
글 · 교정본부
행복한 직장 만들기 문화행사
광주지방교정청은 4월 11일 광주 챔피언스필드 야구장을 방문하여 행복한 직장 만들기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하영훈 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직원 상호 간 상대방 입장을 고려하고, 그에 맞는 말과 행동으로 소통과 협업이 더욱 원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캠페인 진행
광주교도소는 4월 5일 교도소 주변 일대에서 ‘청렴 플로깅’을 진행했다. 이번 청렴 플로깅은 청렴의식을 고취, 봄맞이 환경미화, 직원들의 건강증진과 행복한 직장분위기 조성 등 1석 4조의 효과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진행
전주교도소는 4월 17일 전주 지곡초등학교 일대에서 학교폭력 예방, 음주운전 근절 및 반부패·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지역주민 및 학생을 대상으로 교정공무원의 청렴의지를 사회에 전달하며 건강한 사회 조성에 앞장서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대회 수상
순천교도소는 4월 1일부터 4일까지 열린 ‘2024 전라남도 기능경기대회’에 실내장식과 배관 부문에 수형자 11명이 참가하여 메달 6개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조병주 소장은 “앞으로도 취업 맞춤형 직업훈련을 더욱 활성화하여 숙련된 기능인을 양성해 사회에 복귀시키겠다”고 전했다.
인증패 수여
목포교도소는 4월 2일 출소 예정자 취업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온 (유)보성이노텍 김종률 대표에게 희망나눔 일자리 기업 인증패를 수여했다. 김종률 대표는 2022년부터 지속적으로 출소자 취업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회 수상
군산교도소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열린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기능경기대회’ 귀금속 공예와 보석가공, 실내장식 3개 직종에서 수형자 9명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오우정 소장은 “앞으로도 수형자들의 직업훈련과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회 수상
제주교도소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2024년 제주특별자치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여 자동차페인팅 직종에서 참가자 전원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배경석 소장은 “직업훈련을 통해 숙련된 기능인으로 사회복귀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장학금 전달
장흥교도소 직원봉사단은 4월 12일 장흥 용산초·중학교 학생 3명을 선정하여 ‘꿈자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유소년 학생들이 방황하거나 일탈에 빠지지 않고 지역사회의 훌륭한 일꾼으로 성장하였으면 하는 염원을 담아 진행됐다.
승진자 임용식 개최
해남교도소는 4월 5일 승진직원 1명의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날부로 서상덕 교위는 교감이 되었으며 식순은 임병장 수여, 계급장 부착, 임용 신고 및 선서 등 순으로 진행됐다. 승진 직원은 “더욱 책임감을 갖고 초심을 잃지 않는 자세로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정시설 참관 실시
정읍교도소는 4월 12일 전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정시설 참관 및 홍보행사를 가졌다. 참관에 참여한 대학원생들은 “법조인이 되기 전 귀중한 경험을 제공해준 정읍교도소 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