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기관 NEWS
대전지방교정청
글 · 교정본부
정책현장 방문
대전지방교정청장은 4월 11일 충주구치소 정책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현장점검을 통한 실효성 있는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함으로 현안 논의 및 격무지 근무자와 간담회 등을 진행하였다.
환경 개선 공사
대전교도소는 4월 4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직원휴게실 등 환경 개선 공사를 실시했다. 이번 환경 개선 공사를 통해 미흡한 근무 환경을 보완하고, 더욱 쾌적하고 안락한 휴게공간으로의 탈바꿈을 시도하여 직원들의 근무 복지 향상을 도모했다.
대체복무시설 현장 방문
청주교도소는 4월 18일 이기식 병무청장 등 12명을 대상으로 대체복무시설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병무청장 은 대체복무 관리관 및 대체복무대원의 애로사항 청취, 근무환경 점검 등 대원들이 실제로 근무하는 장소를 방문하여 현장의 의견을 들었다.
캠페인 실시
천안교도소는 4월 2일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천안 교정삼거리에서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망사고가 발생하였고, 그에 따른 인적·물적 피해의 경각심을 일깨워 음주운전을 예방하고자 추진됐다.
가족참관 행사 진행
청주여자교도소는 4월 1일 신규직원들의 가족을 초청하여 임용식 및 가족참관 행사를 진행했다. 임용식에서 가족분들이 직접 신규직원의 견장을 달아주는 등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이후 소내부를 가족들과 함께 둘러봤다.
대전지방검찰청 공주지청장 시찰
공주교도소에 4월 11일 공주지청 최재순 지청장의 시찰이 있었다. 이날 두 기관은 업무상 공통점에 대해 많은 부분을 공감하며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실천 다짐 증서도 상호교환했다.
정기총회 개최
충주구치소는 4월 18일 ‘2024년 교정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교화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올해 교화사업의 방향, 임원선출 및 회칙 개정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정기총회 개최
홍성교도소는 4월 15일 대회의실에서 교정위원 30여 명과 함께 ‘2024년 교정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3년 교정협의회의 활동 성과를 평가하고, 2024년 사업계획을 심의하는 한편, 우수활동 교정위원에게 소장 감사패를 수여했다.
청렴 결의 대회 개최
천안개방교도소는 4월 5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 및 청렴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허만혁 소장은 “직원들에게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실천할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 갑질 예방 및 청렴 실천에 앞장서는 모범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규 교정위원 위촉식
홍성교도소 서산지소는 4월 9일 2024년 상반기 신규 교정위원 위촉장 전수식을 진행했다. 송재열 소장은 “신규 교정위원으로 위촉되신 것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교정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부탁한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위문활동 실시
대전교도소 논산지소는 4월 19일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위문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교도소 인근 지역의 장애인 가구, 독거노인 등을 직원 3명이 직접 방문하여 흑삼 등의 위문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