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기관 NEWS
광주지방교정청
글 · 교정본부
완강기 사용법 교육
광주지방교정청은 9월 2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완강기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하영훈 청장은 “사용법이 어렵지 않은 만큼, 비상시 생명을 보호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복 나눔 ‘헌혈 이어가기’ 행사 진행
광주교도소는 9월 4일 혈액 수급 안정화와 생명 나눔 문화확산을 위해 ‘헌혈 이어가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헌혈 행사는 광주교도소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하에 진행되었다.
교정협의회, 추석맞이 사랑의 떡 나눔 행사
전주교도소는 9월 12일 전주교도소 교정협의회의 후원 아래 사랑의 떡 기부행사를 진행했다. 교정협의회는 수용자 교정교화 및 원만한 수용 생활을 위해 떡 1,300명분 약 520만 원 상당을 전주교도소에 기증했다.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순천교도소는 9월 11일 추석 명절을 맞아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6곳에 각 50만 원씩 위문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모든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위문금을 마련하여 전달하였다.
운영 실태 점검
광주지방교정청장은 추석연휴를 대비하여 기관 운영 및 직원 복무를 점검하기 위해 목포교도소를 방문하였다. 하영훈 청장은 기관 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구내·외 현장을 점검하였으며 현장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익산시청 문화관광사업과, 군산교도소 참관
군산교도소는 9월 11일 익산시청 문화광광사업과장 등 공무원 4명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이날 참관은 국내 유일의 익산시 교도소 세트장이 관광객들에게 실감 나는 교도소 체험을 제공하고 관광명소로 각광받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얻기 위해 진행되었다.
추석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금 전달
제주교도소는 9월 12일~13일 추석 명절을 맞아 아가의 집, 창암재활원, 무지개마을 등 지역 관내 사회복지·아동 시설 3곳을 방문해 위문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제주교도소 전 직원이 결성한 ‘한라교정봉사회’에서 위문금 300만 원을 모금하여 진행했다.
공직자 양성평등교육 실시
장흥교도소는 9월 11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외부 강사 초빙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했다. 최국진 소장은 “이번 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성인지 감수성이 더욱 더 향상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무연분묘 벌초 봉사
해남교도소 총무과장은 지난 9월 2일 추석을 앞두고 해남교도소 신축공사 당시 개장된 유골 70여 기가 매장되어 있는 곳을 찾았다. 이날 해남교도소 총무과장은 벌초 및 합동 다례에 참여하며 원혼들의 넋을 위로하였다.
뉴라이프 선교회 기부
정읍교도소는 9월 10일 추석을 맞아 정읍시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 2곳과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방문하여 위문금품 등 따뜻함을 전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사랑의 손잡기의 의미를 되새기며 따뜻한 나눔 문화 조성에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