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기관 NEWS
대전지방교정청
글 · 교정본부
기록물관리 업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대전지방교정청은 9월 5일 대회의실에서 소속기관 기록물관리 업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대전지방교정청 소속기관의 기록물관리, 수용기록 담당자 총 15명이 참석하여 진행한 교육으로, 주요 기록물의 관리 방법을 공유하여 업무담당자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찾아가는 심신케어’ 프로그램 실시
대전교도소는 9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심신케어’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소내 야외쉼터 등에서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심리상담 및 피지컬 케어 등을 실시하였고 커피트럭도 함께 마련하여 직원들의 많은 호응속에서 진행 되었다.
최규석 병무청 차장, 대체 복무 현장 방문
병무청 최규석 차장은 9월 9일 청주교도소를 방문하여 대체복무요원의 생활관 등 제반 복무여건을 살피고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외부기관 수용자 정기 건강검진 실시
천안교도소는 9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외부기관 수용자의 정기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수용자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질환 예방을 위해 실시되었다.
음주운전 근절 및 청렴 캠페인
청주여자교도소에서는 9월 13일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과 청렴 캠페인을 진행했다. 직접 만든 팜플렛과 간식꾸러미를 나눠주며, 추석 연휴 전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행사였다. 앞으로도 청주여자교도소는 음주운전 근절과 공무원 청렴 문화 실천에 기여할 계획이다.
추석 명절 사랑의 손잡기 운동 실시
공주교도소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공주교도소 주변에 있는 불우 이웃을 찾아 위문했다. 불우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전 직원이 마련한 성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고 고충을 상담하는 등 추석맞이 사랑나눔 운동을 실시했다.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
충주구치소는 9월 5일 추석을 맞아 지역 내 아동복지시설에 성금을 전달했다.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인 ‘다은 봉사단’은 충주시 산척면에 위치한 ‘오은샛별원’과 2014년부터 인연을 맺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 및 성금을 지원하고 있다.
직원 교육 실시
홍성교도소는 9월 3일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자살에 대한 위험 수준을 판단하고 고위험자에 대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추석 맞이 공동생활가정 위문
천안개방교도소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지역 소재 공동생활가정 3곳을 위문했다. 이번 행사는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나눔의 정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천안개방교도소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꾸준히 위문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소외된 이웃 돕기
서산지소는 9월 13일 인근 경제적인 사정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방문해 성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외된 이웃을 위해 모든 직원들의 정성을 모아 전달해드렸다는 점에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추석 맞이 수용자 격려품 전달식
논산지소에서 9월 12일 수용자 기부품 전달식이 있었다. 이날 기부는 2024년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논산지소의 교정위원 및 교정협의회 회장, 교화분과 등 각 분과로부터 이루어졌고, 백설기, 돈육 등 다양한 물품이 전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