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기관 NEWS
광주지방교정청
글 · 교정본부
기록관리 및 정보공개 교육 시행
광주지방교정청은 8월 12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록물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기록물의 안전한 보존을 위해 사례를 토대로 기록물 평가, 이관, 폐기 절차에 관한 교육이 진행되었고, 질의응답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부 행사 진행
광주교도소는 8월 8일 (주)가나다 대표(최정학 대표)로부터 삼계닭 2,200마리를 기부받았다. 최정학 대표는 “이번 기부를 통해 무더위에 지친 수용자들이 조금이나마 건강하고 성실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라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2024년 을지연습 유관기관 합동 실제 훈련 시행
전주교도소는 8월 19일 2024년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국가 중요시설 대상 테러에 대해 유관기관과 합동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직원이 인질로 잡힌 상황을 가정하여 이를 구출하고 진압하는 훈련을 통해 테러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했다.
수용자 물품 기증
순천교도소는 8월 16일 교정협의회로부터 얼음 생수 8,000병을 기증받았다. 기증품은 수용자의 여름철 건강관리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수용자에게 전달됐다. 조병주 소장은 “생수 기증에 감사드리며, 무더위에 힘들어하는 수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유관기관 합동 테러 대응훈련 시행
목포교도소는 8월 20일 육군8332부대 1대대, 일로파출소, 일로119안전센터와 함께 테러 대응훈련을 했다. 이번 훈련은 을지연습과 연계한 실제 훈련으로 차량 테러에 대응해 화재진화, 범인 체포, 방호 지원 등 비상 상황 시 유관기관 간 방호 지원체계를 점검하는 훈련이었다.
군산교도소 기독교 분과위원회 생수 기부
군산교도소는 8월 6일 군산교도소 기독교 분과위원회(드림교회·성광교회·중동교회)로부터 생수 10,000개를 기부받았다. 정진우 소장은 “수용자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뜻깊은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제주교도소-제주감귤농협조합, 농촌일손 제공 업무협약
제주교도소는 부족한 농촌 근로 인력 지원과 수형자의 출소 후 사회 적응을 위해 제주감귤농업협동조합과 농촌일손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및 외부 통근작업을 체결했다. 제주교도소는 모범수형자들을 선정해 10월부터 외부 통근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장흥교도소 교정협의회 생수, 아이스크림 지원
장흥교도소는 8월 12일 장흥교도소 교정협의회의 후원을 받아 생수 1만 3천 병과 아이스크림 1천2백 개를 지원받았다. 장흥교도소 최국진 소장은 “우리 소는 온열질환 취약 수용자 관리 등 폭염대비 수용관리에 힘 쏟고 있다며, 이번 후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신규직원 임용식
해남교도소는 7월 29일 사무 청사 대회의실에서 신규직원 임용식을 진행했다. 이번 신규 임용 대상은 교도 시보 5명(한이석, 김영서, 엄현식, 김명근, 김선록)이며 임용장 전달과 함께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정읍교도소 교정협의회 기부
정읍교도소 교정협의회는 8월 9일 정읍교도소에 생수 17,000개와 아이스크림 1,200개를 전달하며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정읍교도소 교정협의회는 “시원한 생수와 아이스크림 기부를 통해 수용자들이 뜨거운 여름 무더위를 조금이나마 원활히 넘겼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