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기관 NEWS
대전지방교정청
글 · 교정본부
생명나눔 단체 헌혈 시행
대전지방교정청은 8월 23일 대전·세종·충남 혈액원과 함께 “생명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 행사는 혈액 수급에 차질이 생긴 시기에 혈액원의 요청을 받아 대전지방교정청의 적극적인 협조로 진행되었다.
우리 동네 수호자 참관 행사
대전교도소는 8월 5일 우리 동네 수호자 대원 등을 대상으로 소내 참관을 실시했다. 이날 참관은 제복 근무자 감사캠페인의 일환으로, 수호자 대원들이 교정공무원의 근무 환경을 직접 체험해보고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관 참관 시행
청주교도소는 8월 1일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관장 정영래 등 11명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이날 참관을 통해 교정 행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고, ‘2024년 충북 도시농업 사업’의 교도소 연계 방안에 대해 협의 후, 향후 농업 기술 지도에 대한 기반을 마련했다.
언론매체(세계일보) 방문 취재
8월 23일 세계일보 사회부 유경민 기자가 천안교도소를 방문 취재했다. 이날 교정시설 과밀 수용에 따른 수용관리 어려움을 파악하기 위한 시설 참관 후 직원들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드론 테러 대비 합동훈련
청주여자교도소에서는 8월 20일 「2024년 을지연습」의 실제 훈련으로 국가중요시설 드론 테러 대비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합동훈련에는 청주여자교도소를 포함하여 충북경찰청 경찰특공대, 청주상당경찰서, 제2161부대 등 총 9개 기관이 참여했다.
커피 프린세스와 함께하는 행복한 직장 만들기 행사
공주교도소는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보안청사 2층 휴게실에서 커피 동호회(커피 프린세스)와 함께 직원과 민원인에게 커피를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하여 행복한 직장 만들기에 앞장섰다.
적극 행정교육 시행
충주구치소는 8월 13일 인사혁신처 최영범 강사를 초빙하여 전 직원 대상으로 ‘적극 행정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적극 행정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랑의 헌혈 시행
홍성교도소는 8월 23일 사랑의 헌혈 운동을 했다. 헌혈 운동에 참여한 직원들은 사랑과 봉사의 작은 실천으로 우리 가족, 친지의 생명을 구할 큰일이 될 수도 있다는 보람과 긍지를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2024년 을지연습 실시
천안개방교도소는 2024년 을지연습을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실시했다. 비상 대비훈련을 통해 전 직원이 국가 안보태세 강화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훈련에 임하였다.
혹서기 맞이 교정협의회 기부금품 접수
서산지소는 8월 14일 혹서기를 맞이하여 기부금품 전달식을 했다. 서산지소 교정협의회는 생수 3,000개와 아이스크림 360개를 기증했다. 송재열 소장은 “기부 물품들이 수용자들에게 좋은 의미로 쓰일 것이며, 교정협의회의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2024년 을지연습 실시
논산지소는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2024년 을지연습을 실시했다. 이날 논산지소는 자체 통제반, 상황실, 실시부를 편성하여 연습에 임했고, 각종 상황에 대한 도상 훈련 및 강경119안전센터와의 합동 소방 훈련 등 다양한 훈련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