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기관 NEWS
대전지방교정청
글 · 교정본부
대전현충원 참배
대전지방교정청장은 6월 4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하여 참배했다. 현충원을 방문한 김승만 청장과 직원 39명은 묵념과 헌화를 통해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헌신을 기리고 순직한 경비교도대의 묘역을 찾아 비석 닦기 등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호국보훈의 달 행사 실시
대전교도소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6월 4일 소내에 조성된 순직교도관 추모비 앞에서 자체 헌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헌화를 희망하는 모든 직원이 참여하여 순직한 고인들의 숭고한 희생 정신을 기렸다.
충혼탑 참배 실시
청주교도소는 6월 3일 청주시 사직동 소재의 충혼탑을 방문했다. 박원규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순국선열들의 희생정신과 보훈 정신을 다시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들의 희생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전했다.
마약 예방 캠페인 실시
천안교도소는 6월 25일 충남마약퇴치운동본부와 함께 ‘마약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천안시 고속버스터미널 등 일대에서 ‘마약류 중독예방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마약 예방 리플렛 및 홍보물 등을 배포하면서 마약류 중독의 심각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됐다.
외부강사초빙 청렴교육
청주여자교도소는 6월 26일 청렴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청렴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청주여자교도소는 앞으로도 꾸준한 교육으로 올바른 공직가치 확립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합동소방 훈련 실시
공주교도소는 6월 5일 현충일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교정동우회 공주지회 선배들를 초청하고 김봉영 소장을 비롯한 직원 30여 명이 참석해 헌화와 순국선열 및 순직교도관의 넋을 추모했다.
음주·숙취운전 근절교육 실시
충주구치소는 6월 13일 도로교통공단 충북지부 최승호 교수를 초빙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음주·숙취 근절 교육’을 실시했다. 김선희 소장은 “음주운전은 자신뿐 아니라 타인의 행복까지 앗아가는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행위”라며 이 날 교육의 뜻을 밝혔다.
가족사랑캠프 실시
홍성교도소는 6월 28일 홍성군 가족센터와 협력하여 가족사랑캠프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수형자는 폐암말기의 어머니와 서로 힘을 실어주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감사의 표시를 했다.
교정위원 참관 실시
천안개방교도소는 6월 4일 교정협의회 소속 교정위원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하였다. 임건태 교정협의회 회장은 “수용자의 교정교화에 헌신하는 교정공무원의 노고에 감명받았다”고 말했다.
현충일 추념식 개최
홍성교도소 서산지소는 6월 4일 인근 충혼의 탑에서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직원들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기리며, 그분들의 희생정신을 되돌아봤다. 또한, 국가의 봉사자인 공무원으로서 헌신하는 마음도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충렬탑 참배
대전교도소 논산지소는 6월 5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논산시 소재의 충령탑을 방문해 참배했다. 이날 기관장 및 각 부서장들이 참석하여 순국선열에 대한 헌화와 묵념을 한 후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경례를 함으로써 위패가 모셔진 영웅들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