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기관 NEWS
대전지방교정청
글 · 교정본부
신규직원 임용식 및 환영행사 개최
대전지방교정청은 7월 29일 변호사 자격 소지자 경력경쟁채용시험을 통해 채용한 교감 김영준의 임용식 및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 대전지방교정청 김승만 청장은 소속기관의 법률 자문에 적극 협조하기를 당부하였다.
故 김동민 교감 순직 20주기 추모행사
대전교도소는 故 김동민 교감의 순직 20주기를 맞이하여 7월 15일 소내에 조성된 순직교도관 추모비 앞에서 추모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직원들은 故 김동민 교감을 비롯한 25위의 순직교도관에 대하여 깊은 애도를 표하고 고인들의 숭고한 희생 정신을 기렸다.
‘찾아가는 영화관’ 행사 진행
청주교도소는 무더위에 지친 수용자들을 위로하고 수용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한국영상자료원의 지원으로 영화 ‘파묘’를 상영했으며 수용자 380명이 참석했다. ‘파묘’를 본 수용자들은 ‘두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게 재미있게 보았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미육군범죄수사단 참관 실시
천안교도소는 7월 2일 미육군범죄수사단을 대상으로 참관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참관은 FEFO 한국인 선임수사관 김대식 등 10명을 초빙하여 교정행정에 대한 업무 이해도 증진 및 교정행정 홍보와 구내 참관을 진행했다.
이달의 칭찬공무원 선정
청주여자교도소는 2023년 10월부터 「이달의 칭찬공무원」을 선정, 포스터를 제작해 상장과 함께 수여하는 행사를 진행해 왔다. 선정된 칭찬공무원이 다음 달 칭찬공무원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서로 칭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
2024년 공주교도소 마약예방 캠페인
공주교도소는 7월 1일 2024년 마약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공주교도소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리플릿을 제작하여 배포하고 마약예방 어깨띠 착용 후 마약을 멀리하는 홍보를 실시했다. 또한 구내 수용자를 대상으로 마약예방을 위한 캠페인도 진행하였다.
충주구치소는 7월 24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충주지역협의회를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이날 참관은 충주구치소 업무 현황 청취, 작업장, 수용동 등 시설 견학을 통해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넓혔다.
감사쓰기 자체 공모전 시상식
홍성교도소는 7월 8일 ‘감사쓰기 자체공모전 시상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수용자를 대상으로 감사의 생활화, 타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하는 마음 형성을 통한 교정교화와 건전한 사회복귀를 도모하고자 실시했다.
새희망교화센터 대상 참관 실시
천안개방교도소는 7월 11일 사단법인 새희망교화센터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이번 참관은 천안개방교도소 수형자 생활관, 소통관 등을 참관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참관을 마치고 방문자들은 안정적 사회복귀를 위해 헌신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혹서기맞이 교정협의회 기부금품 접수
홍성교도소 서산지소는 7월 12일 혹서기를 맞이하여 기부금품 전달식을 가졌다. 서산지소 교정협의회는 홍성교도소에 생수 3,000개와 생닭 340인분을 전달했다. 송재열 소장은 “수용자들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수용자의 교정교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년 제1회 가족사랑캠프 실시
대전교도소 논산지소는 7월 19일 2024년 제1회 가족사랑캠프를 실시했다. 수용자 4명과 가족 9명이 참여했으며, 수용자의 가족관계 회복 및 유지를 위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이번 캠프는 수용자와 가족들 간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 수용자의 심리적인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