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기관 NEWS
광주지방교정청
글 · 교정본부
전자장치 사용 교육 실시
광주지방교정청은 광주교도소와 업무 협조하여 위치추적 전자장치 6세대 사용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기존 장비의 문제점이 개선된 장비를 직접 다뤄보며, 자체 통신 기능을 통한 GPS 위치추척 시스템이 적용된 이 장치가 교정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장학금 기탁
광주교도소는 2월 1일 광주 북구 삼각동·일곡동 행정복지센터에 장학금으로 총 120만원을 기탁했다. 김도형 소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 직원의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으로 열린 교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웃 사랑 실천
전주교도소는 2월 6일 장애인 복지시설인 ‘소화진달네집’과 ‘전주영아원’을 방문하여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직원들은 각각 교도작업 제품인 화장지(300개), 위문금(50만원)을 전달하며 작은 도움을 주었다.
사회복지시설 위문
순천교도소는 2월 7일 설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6곳에 각 총 300만원을 전달했다. 조병주 소장은 “직원들의 성금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정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랑나눔 기부금 전달
목포교도소는 2월 6일 설 명절을 앞두고 무안군 일로읍 소재의 아동양육시설인 ‘소전원’에 방문하여 설맞이 사랑나눔 기부금을 전달했다. 목포교도소는 앞으로도 소외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사랑나눔 기부
군산교도소는 2월 7일 교정협의회로부터 돈육 200㎏을 기부받았다. 오우정 소장은 “교정협의회 위원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정성 가득한 지원을 받은 만큼 수용자들이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내면 좋겠다”고 말했다.
위문금 전달
제주교도소는 2월 7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 관내 사회복지·아동 시설 3곳을 방문해 위문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배경석 소장은 “직원들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에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며, “국민에게 다가가는 적극적 교정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음주운전 근절·청렴 결의대회 개최
장흥교도소는 2월 1일 월례회에서 음주운전 근절 및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최국진 소장은 “음주운전은 항상 경계하여야 할 중요한 사안이며, 청렴은 우리가 항상 마음속에 품고 살아가야 할 숙명이니 항상 염두에 두고 생활합시다”라고 당부했다.
기증품 기부
해남교도소는 2월 7일 해남군청으로부터 사과 32상자를 기증받았다. 지경선 소장은 “수용자들이 따뜻한 마음을 느끼며 풍요로운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기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교정, 교화 프로그램으로 수용자들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웃사랑 실천
정읍교도소는 2월 5일 민족 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정읍시에 소재한 사회복지법인 정읍애육원에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나눔과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따뜻한 사회 문화 조성에 기여하였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정읍교도소가 되는데 이바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