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기관 NEWS
대전지방교정청
글 · 교정본부
이웃사랑 나눔 실천
대전지방교정청은 2월 6일 지역 내 생활이 어려운 한부모가정과 공동생활가정에 성금을 전달하였다. 또한, 직원 모임인 ‘한우물봉사단’은 무의탁 노인 양로시설을 찾아 성금과 물품을 전달하고 시설 청소봉사를 실시했다.
참관 행사 실시
대전교도소는 2월 14일 경찰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소내 참관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교정 홍보영상 시청 및 교정장비 체험, 가족접견실, 수용동 등 구내시설을 참관하며 교정정책과 교정 현장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웃사랑 나눔 실천
청주교도소는 2월 8일 설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돕기 위해 분평동·산남동 행정복지센터 등을 방문해 위문금품을 전달했다. 박원규 소장은 “전 직원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위문활동 실시
천안교도소는 2월 7일 설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된 이웃 위문활동을 실시했다. 서민 소장은 “이웃 돕기를 솔선함으로써 기부·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해야 한다”며, “지속적인 지원 및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정행정을 구현할 것이다”고 전했다.
특별교육 실시
청주여자교도소는 2월 14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지시사항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다.
방호 지원 협의 방문
공주교도소에 2월 15일 유관기관인 제3585부대에서 방호 지원 협의를 위해 방문했다. 이날 제3585부대 여단장 등 3명은 공주교도소를 방문하여 소장실에서 환담 시간을 갖고 중앙통제실로 이동하여 현황 설명을 듣는 등 방호 지원에 관하여 협의를 했다.
이웃사랑 나눔 실천
충주구치소는 2월 1일 설을 맞아 지역 내 아동복지시설에 성금을 전달했다.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인 ‘다은 봉사단’은 충주시 산척면에 위치한 ‘오은샛별원’과 2014년부터 인연을 맺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 및 성금을 지원하고 있다.
교화행사 실시
홍성교도소는 2월 1일 ‘설맞이 교정위원 멘토링데이 행사’를 실시했다. 교정위원 멘토링데이는 수형자와 교정위원이 함께 음식을 먹으며 자유롭게 대화하고 고충 상담 등 마음을 나누는 행사로 이날 행사에는 외부인사 15명이 참석하여 각 작업장 봉사원 및 수용동 도우미 수형자 18명을 격려했다.
기증품 접수
천안개방교도소는 2월 7일 교정협의회(회장 임건태)에서 설 명절을 맞아 수형자를 위해 과일(배 250개)을 기증받았다. 임건태 회장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교정위원들의 따뜻한 관심이 수형자들의 안정적인 수용생활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증품 접수
홍성교도소 서산지소에 2월 7일 교정위원들이 방문하여 기부금품을 전달했다. 교정위원들은 “수용자들의 마음에도 봄이 올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는 교도관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저희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위문활동 실시
대전교도소 논산지소는 2월 7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위문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논산지소 직원들은 중증장애복지시설 다애원을 방문하여 위문금을 전달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의 자택에도 방문하여 그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