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범 공무원

이달의 모범 공무원을 소개합니다.

글 · 교정본부

영월교도소 교위 한재덕

한재덕 교위는 2009년 영월교도소 개청 준비를 위한 선발대로 지원하여 솔선수범하는 등 적극적인 근무 자세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특히, 보안이 가장 중요한 교정시설의 특성상 순조롭고 안전한 교정시설의 정착을 위해 대대적인 시설 점검을 실시하여 쇠창살 등에 하자가 있는 근무장소를 100개소 이상을 즉시 보수하여 도주사고 등 보안상 문제가 될 부분을 사전 차단해 교정사고를 방지하고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하도록 노력했다.


대구교도소 교사 고현창

고현창 교사는 현재 대구교도소 총무과 교육·상훈·BSC 담당자로서, 기록물 담당 시 시청각기록물, 행정박물, 회의록 등의 특수유형 기록물을 관리 대상의 범주로 인식하고 유형별 관리 방법에 따라 기록물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특히, 52년간 사용해온 행정박물인 관인을 정비함으로 기록물 보존과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교정행정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대전교도소 교위 김열환

김열환 교위는 야간부서 입출소 근무 중 신입교육 및 이송이입 수용자에 대한 부정물품 반입 등에 철저를 다하고, 수용동 근무 중 거실 내 화장실에서 자살 시도 중인 수용자를 발견하고 즉시 조치하여 교정사고방지유공으로 표창을 받았다. 또한, 23년 10월에는 대전지방교정청 주관 제52회 교정작품전시회 준비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유관기관과의 협조와 참여 그리고 행사 진행과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여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하였다.


광주지방교정청 교감 마성용

마성용 교감은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로 현재 광주지방교정청 보안과 송무 업무를 전담하면서, 국가 송무 업무의 양적·질적 팽창에 따른 전문화에 대응하여 투철한 사명감과 능동적인 근무 자세로 대부분의 사건을 승소로 이끄는 등 행정 신뢰 제고 및 국가 예산의 불필요한 낭비 억제에 기여하였다.

교정 아카이브 다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