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정 뉴스

모범 공무원

  • 글 교정본부

이달의 모범 공무원을
소개합니다.

서울남부교도소ㅣ교감 허정우

허정우 교감은 1995년 9급 교도로 임용된 이후 30여 년간 교정행정 발전과 수용자 교정교화에 헌신해 왔다. 청송교도소, 법무부 교정본부 등에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으며, 현재는 의료팀장으로 혈액 투석환자 진료협약 체결, 향정신성의약품 관리체계 강화 등 의료 교정행정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평소 뚜렷한 소신과 동료애, 수용자에 대한 관심이 돋보인다.


김천소년교도소ㅣ교도 이은호

이은호 교도는 최근 한 수용자의 자살 시도를 목격, 이를 제지함으로써 교정사고를 막았다. 이 교도는 지난 5월 20일 중앙통제실에서 모니터로 영상계호를 실시하던 중 독거수용 중인 수용자가 수용복 하의를 이용해 화장실 배관에 목을 매 자살을 시도하는 모습을 발견했다. 이에 TRS를 통해 상황을 즉시 전파하는 등 교정사고 사전 예방에 기여했다.


대전교도소 논산지소ㅣ교감 이동현

이동현 교감은 지난 6월 1일, 야간 수용팀은 2수용동 하층 1실에서 비상벨이 울린 것을 확인하고 즉시 현장에 출동했다. 당시 2○○번 황○○ 수용자가 호흡하지 않는다는 신고를 받고 의식을 확인한 결과 심정지 상태였으나, 즉시 심폐소생술을 실시함으로써 수용자의 호흡을 되돌리는 데 성공했다. 이후 신속히 외부 의료시설로 이송, 교정사고를 예방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전주교도소ㅣ교감 이나영

이나영 교감은 평소 복지과 차량 및 서무 업무를 맡고 있다. 이에 공무용 차량의 효율적인 배차 계획 수립과 정기적인 차량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복지과 전반의 행정업무를 책임감 있게 수행하는 등 원활한 부서 운영에 이바지하고 있다. 아울러 부서장과 동료들 간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따뜻하고 화합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에 앞장선다.

SNS 공유하기

주소복사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