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손잡기 행사 실시
광주지방교정청은 9월 22일 추석을 맞아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고자 장애인 복지시설 ‘밀알의 집’과 아동보육원 ‘애육원’을 방문해 위문금·품을 전달했다.
문화 체험 교육 실시
광주교도소는 9월 2일부터 3일까지 직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지역 연계 문화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의 협조로 실시됐으며, 아시아 공예(나전칠기) 및 튀르키예 공예 예술 체험 교육 등이 진행됐다.
사랑의 손잡기 행사 실시
전주교도소는 9월 20일 추석을 맞아 장애인 복지시설 ‘소화진달네집’과 홀트아동복지회 ‘전주영아원’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하는 등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찾아가는 심신케어 프로그램 실시
순천교도소는 9월 13일부터 9월 15일까지 찾아가는 심신케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트레스 진단 및 상담, 피지컬 케어, 마음힐링 부스, 커피트럭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사랑의 손잡기 행사 실시
목포교도소는 9월 20일 추석을 맞아 아동양육시설 ‘소전원’을 방문해 직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마련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목포교도소는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더욱 관심을 가지며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교정시설 참관 실시
군산교도소는 9월 8일 안양보호관찰소협의회 위원 37명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이날 참관은 교정행정의 발전된 모습을 통해 국민 이해와 신뢰도를 높이고자 실시됐으며, 참관 위원들은 직업훈련 현장 및 가족 만남의 집 등을 둘러봤다.
유관기관 합동 대테러 훈련 실시
제주교도소는 9월 19일 제주동부경찰서, 해병대 제9여단, 제주소방서, 환경청 등 70여 명과 함께 대테러 훈련을 실시했다. 배경석 소장은 “국가중요시설 대테러 훈련을 통해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미용 봉사 활동 실시
장흥교도소는 9월 8일 장흥군 미용협회의 후원을 받아 여성 수용자를 대상으로 미용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조병주 소장은 “여성 수용자의 처우 향상을 위해 도움을 주시는 장흥군 미용협회에 항상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수용자 물품 기증
해남교도소는 9월 20일 천주교 광주교정사목회로부터 오예스 과자 470박스를 기증받았다. 지경선 소장은 “추석 명절에 소외감을 느낄 수용자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기증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사랑의 손잡기 행사 실시
정읍교도소는 9월 21일 추석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2곳과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위문금 등을 전달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사랑의 손잡기’의 의미를 되새겼으며, 따뜻한 나눔 문화 조성에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