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실시
대전지방교정청은 9월 26일 소외된 이웃에 대한 사랑과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대전시 유성구에 자리한 ‘사랑의 집’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은 건물 내·외곽 청소, 생활관 주변 제초 작업, 위문금 전달 등 구슬땀을 흘렸다.
반부패·청렴 캠페인 실시
대전교도소는 9월 18일 반부패·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 동참한 직원들은 청렴한 공직문화를 확산시키고 반부패 및 청렴 의지를 홍보하기 위해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청렴 홍보물을 배부했다.
사랑의 손잡기 행사 실시
청주교도소는 9월 14일 추석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조손 및 한부모 가정, 장애우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돕고자 분평동·산남동 행정복지센터와 청천재활원 등을 방문해 위문금품을 전달하는 사랑의 손잡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상동기 범죄자 심리치료 간담회 실시
천안교도소는 9월 13일 교정본부, 대전지방교정청 및 외부 전문가와 함께 이상동기 범죄자 심리치료 프로그램 개선·보완을 목적으로 간담회를 실시했다.
사랑의 손잡기 행사 실시
청주여자교도소는 9월 19일 추석을 맞아 아동복지시설 ‘참 좋은 집’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 사회복지시설 등에 위문금을 전달해 우리 사회의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부 정책 소통 교육 실시
공주교도소는 9월 6일 적극행정 전담 박지현 강사를 초빙해 정부 정책 소통 교육 강의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정부와 법무부의 적극행정 및 정부혁신 방향성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실시
충주구치소는 9월 14일 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장을 외부 전문 강사로 초빙해 ‘직장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을 보호하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사랑의 손잡기 행사 실시
홍성교도소는 9월 25일 추석을 맞아 각 위문 가정 및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성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행복하고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사랑의 손잡기 행사 실시
천안개방교도소는 9월 25일 추석을 맞아 지역 소재 공동생활가정 3곳을 방문했다. 이날 직원들은 아동들이 좀 더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껏 모은 성금을 전달했으며,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반부패·청렴 캠페인 실시
홍성교도소 서산지소는 9월 7일 반부패·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직원들은 청사 주변과 진입로, 민원인 주차장 등의 환경을 정화하고,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부패 관련 신고 안내문을 배포했다.
칭찬해YOU 캠페인 실시
대전교도소 논산지소는 9월 6일부터 13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칭찬해YOU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직원들이 동료 1명씩을 선정해 칭찬하는 이벤트로 단합력을 제고하고자 실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