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배 행사 실시 및 보훈가족 방문
광주지방교정청은 6월 1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광주공원 내 현충탑을 방문해 참배하고, 21일 보훈가족을 방문해 위문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 김동현 청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희생정신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랑의 헌혈 운동 실시
광주교도소는 6월 26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과 연계해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최규철 소장은 “생명을 살리는 소중한 혈액이 수급 부족 사태에 처해있는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도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헌혈 운동을 펼칠 예정이다”고 밝혔다.
보라미 준법 교실 실시
전주교도소는 6월 13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남원지역협의회 및 순창북중학교 학생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보라미 준법 교실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체험의 기회와 법질서 준수 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마약 퇴치 릴레이 캠페인 참여
순천교도소는 6월 5일 청사 앞에서 마약 퇴치 릴레이 캠페인 ‘NO EXIT’를 진행했다. ‘NO EXIT’은 경찰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주관으로 국내 마약 중독의 심각성을 알리고 마약 퇴출을 위해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참배 행사 실시
목포교도소는 6월 1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기 위한 참배 행사를 목포현충공원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호성 소장을 비롯한 직원 30여 명이 참석해 희생정신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했다.
보라미 준법 교실 실시
군산교도소는 6월 13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남원지역협의회 및 순창북중학교 학생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보라미 준법 교실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범죄의 경각심을 상기할 수 있는 내용을 중점으로 진행했다.
참배 행사 실시
제주교도소는 6월 2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립제주호국원을 방문해 참배했다. 김병호 소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호국영령의 뜻을 기리고 숭고한 희생정신에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라고 밝혔다.
지역 내 자연환경 정비 봉사활동 실시
장흥교도소 정남진 보라미 직원봉사단은 6월 13일 지역 내 자연환경 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지역 명소로 유명한 억불산 등산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데 중점을 뒀다.
직업인 특강 실시
해남교도소는 6월 21일 해남 송지초등학교 3학년,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정공무원 직업인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교정직 업무 이해와 진로 체험을 교육했으며, 학생들에게 교정공무원에 대한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사랑의 헌혈 운동 실시
정읍교도소는 6월 13일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연계해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헌혈 인구 감소로 어려워진 혈액 수급에 기여하기 위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추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