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배 행사 실시
대전지방교정청은 6월 1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해 참배했다. 현충원을 방문한 류기현 청장과 직원 17명은 묵념과 헌화를 통해 나라와 국민을 위해서 희생되신 호국영령과 수많은 순국선열의 나라사랑에 대한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
교정시설 참관 실시
대전교도소는 6월 19일 직원 가족들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이번 참관은 교정공무원 가족으로서의 자긍심 고취 및 교정행정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참배 행사 실시
청주교도소는 6월 1일 청주 충혼탑을 방문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는 참배를 실시했다. 윤순풍 소장은 “이번 참배를 통해 순국선열의 희생정신과 보훈 정신을 다시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정시설 참관 실시
천안교도소는 6월 14일 중국 절강경관직업학원 대표단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이날 참관은 교정시설과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기회가 됐다. 강기천 소장은 “교도소 참관을 통해 한국의 교정행정에 대한 실질적 이해를 돕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배 행사 실시
청주여자교도소는 6월 1일 청주 충혼탑을 방문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는 참배를 실시했다. 이날 이규성 소장과 직원들은 조국 수호를 위해 몸과 마음을 바친 순국선열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고 국민이 신뢰하는 교정행정 실현을 다짐했다.
교정시설 참관 실시
공주교도소는 6월 2일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교수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이날 공주교도소를 방문한 학생들은 “교도소를 알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다”며 참관 소감을 밝혔다.
참배 행사 실시
충주구치소는 6월 1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충주 탄금대공원 충혼탑을 방문해 참배를 실시했다. 충혼탑을 방문한 주기남 소장 및 21명의 직원은 헌화 및 묵념을 통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감사와 희생정신을 되새기고 안보의식을 고취했다.
대전지방교정청장 정책 현장 방문
류기현 대전지방교정청장은 6월 14일 홍성교도소를 방문했다. 류기현 청장은 교정시설을 점검하고 기관 현안 논의 및 현장 근무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교정시설 참관 실시
천안개방교도소는 6월 7일 사단법인 아동복지실천회 세움 이경림 상임이사 등 6명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이날 참관은 사단법인 세움의 교정시설 및 양육 유아 보육 현황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참배 행사 실시
홍성교도소 서산지소는 6월 15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사랑공원을 방문해 참배했다. 이날 참배는 순직 교도관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상기하고 순국선열의 희생과 위훈을 기리기 위해 실시했다.
참배 행사 실시
대전교도소 논산지소는 6월 1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논산 충령탑을 방문해 참배했다. 이날 직원들은 충령탑에서 국화 헌화 및 묵념을 통해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