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배 행사 실시
서울지방교정청은 6월 1일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참배했다. 이날 참배에는 정병헌 청장을 비롯한 서울지방교정청 직원 20여 명이 참석해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을 기억하고 추모했다.
참배 행사 실시
서울구치소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5일 故 우학종 개성소년형무소장의 흉상을 방문해 추념식을 실시했다. 故 우학종 소장의 애국정신과 투철한 사명감은 지금까지도 후대에 전해지며 교정공무원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교정시설 참관 실시
안양교도소는 6월 1일 호계3동 주민자치위원회, 6월 15일 한국사법교육원 경기중부지원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이번 참관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수용자 교정교화에 애쓰는 교도관의 참모습을 알리고 체계적인 교정행정을 소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참배 행사 실시
수원구치소는 6월 7일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수원현충탑을 방문해 참배했다. 이날 추모식에는 이홍연 소장 및 각 부서 과장 등 20여 명의 직원이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고 명복을 기원했다.
교정시설 참관 및 시찰 실시
서울동부구치소는 6월 9일 서울동부지방검찰청 임관혁 검사장 등 8명을 대상으로 참관 및 시찰을 실시했다. 임관혁 검사장은 교정시설을 둘러보면서 발전된 교정행정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이후, 수용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정공무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참배 행사 실시
인천구치소는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6월 9일 인천상륙작전기념관에서 추모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홍 소장 및 각 부서 과장 등 10명의 직원이 참석해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을 추모했다.
서울시립교향악단 초청 작은음악회 개최
서울남부구치소는 6월 12일 서울시립교향악단 앙상블 공연팀을 초청해 150명의 수용자와 함께하는 작은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음악회는 서울시립교향악단 소속 7명의 연주자가 광고 음악 등에 사용된 친숙한 클래식 연주를 선보이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평택희망센터 시범운영 실시
화성직업훈련교도소는 6월 7일부터 평택희망센터 시범운영을 실시했다. 평택희망센터는 교정시설 내 제한된 처우에서 벗어나 사회 복귀의 마지막 단계인 지역사회 내 중간처우를 통해 실질적인 사회 복귀를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운영되는 중간처우시설이다.
참배 행사 실시
의정부교도소는 제68회 현충일을 기념해 6월 5일 의정부현충탑에서 추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추념식은 국민의례 및 헌화식 등이 진행됐으며, 참석한 직원들은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추모했다.
교정위원의 날 개최
여주교도소는 6월 15일 수용자 교화를 위해 헌신한 교정위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교정위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병헌 서울지방교정청장, 류동수 소장 및 교정위원 등 110여 명이 참석했다.
참배 행사 실시
서울남부교도소 직원들은 6월 5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남부교정시설 입구의 교정 충혼탑을 방문해 순직 교도관에 대한 묵념과 헌화 등 참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용자 대상 교화공연 실시
수용자 대상 교화공연 실시 춘천교도소는 6월 5일 수용자 대상 교화공연인 ‘코리안비트’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으로 시행됐으며, 관람에 참여한 260여 명의 수용자들은 열렬한 환호로 답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사랑의 헌혈 운동 실시
원주교도소는 6월 15일 생명나눔 실천을 위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헌혈을 통해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정시설 참관 실시
강릉교도소는 6월 8일 강릉원주대학교 법학과, 6월 9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강원동부지부를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이번 참관은 교정시설 및 교정공무원에 대한 인식 해소와 체계적인 교정행정을 소개하는 계기가 됐다.
취업 및 창업 지원 행사 실시
영월교도소는 6월 19일 현대 블루핸즈 영월점 등 12개 유관기관과 함께 출소예정자를 위한 취업 및 창업 지원 행사를 실시했다. 윤상륜 소장은 “앞으로도 취업 및 창업 지원 행사를 통해 다양한 취업 정보 및 구직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교정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강원북부교도소는 6월 21일 교정협의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김계남 교정협의회장을 포함한 교정위원 및 강원북부교도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 및 감사장 수여, 회칙 제정, 임원 임명 순으로 진행됐다.
사랑의 헌혈 운동 실시
수원구치소 평택지소는 6월 20일 평택법조타운에 함께 위치한 수원지방법원 평택지원 및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과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혈액 수급난 해소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다.
친선 축구대회 실시
소망교도소는 6월 3일 원주(교), 춘천(교), 수원(구) 3개 기관과 함께 친선 축구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친선 축구대회는 스포츠 교류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