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정 뉴스

교정기관 NEWS

  • 글 교정본부

교정기관
NEWS 대전지방교정청

대전지방교정청ㅣ교위 박헌도

청사 이전으로 새로운 도약 다짐
대전지방교정청은 지난 9월 26일 청사를 이전, 기관의 새로운 도약과 함께 국민 신뢰를 더욱 높이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오세홍 청장은 이날 “새로운 청사에서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교정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전교도소ㅣ교위 송인혁

‘찾아가는 심신케어’ 프로그램 실시
대전교도소는 지난 9월 22일부터 3일간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5년 찾아가는 심신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교정공무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기획됐으며, 심리상담과 피지컬 케어를 진행하는 한편 커피트럭을 제공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청주교도소ㅣ교위 송화섭

전주대사습놀이 문화예술 공연 개최
청주교도소는지난 9월 8일 수용자를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 행사를 개최했다. 전주대사습놀이 공연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소고춤, 가야금 병창, 사물놀이, 민요, 사랑가, 판굿 등 다양한 무대로 꾸며졌다. 특히 판소리 ‘심청가’와 진도북춤이 수용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천안교도소ㅣ교도 김지현

제54회 교정작품전 출품작 심사
천안교도소는 지난 9월 18일 제54회 교정작품전시회 출품작 심사회를 가졌다. 심사는 공예와 문예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수용자와 직원, 교정위원이 참여한 작품이 입선했다. 선정된 작품들은 제54회 교정작품전시회에 전시될 예정이다.

청주여자교도소ㅣ교도 이지은

마약퇴치운동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청주여자교도소는 지난 9월 4일 마약퇴치운동본부 충북지부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마약류사범 전담교도소의 중독재활 프로그램에 전문적인 지원을 받고, 출소 후 사회재활 연계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의 일환이다.

공주교도소ㅣ교사 정조원

신규직원 임용식 실시
공주교도소는 지난 9월 1일 식품위생서기보 신규직원 임용식을 열었다. 축하와 환영 속에 진행된 이번 임용식은 신규직원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이고 함께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축사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당부하기도 했다.

충주구치소ㅣ교사 이재민

대전지방교정청장에 정책 현장 목소리 전달
충주구치소는 지난 9월 18일 오세홍 대전지방교정청장이 방문함에 따라 직원 근무환경과 수용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정책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오 청장은 기관 내·외를 순시하며 기관의 주요 업무 추진상황, 현안 등을 논의했다.

홍성교도소ㅣ교도 이재진

‘마중물 교정’으로 교정·교화 한 걸음 더
홍성교도소는 지난 9월 5일 ‘마중물 교정’ 자매상담 및 멘토링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기관장을 비롯, 교정위원 5명과 외부 인사 5명이 참석했다. 멘토링 상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교정·교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

천안개방교도소ㅣ교위 구자호

청렴릴레이 교육 실시
천안개방교도소는 지난 9월 2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릴레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직무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이해충돌을 예방하고, 공정한 직무 수행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홍성교도소 서산지소ㅣ교도 진정민

서산지소 직원운동장 개관식 개최
홍성교도소 서산지소는 지난 9월 3일 직원운동장 개관식을 열고 완공을 기념했다. 두 달간의 공사를 통해 완성된 운동장을 선보이며, 최장문 소장은 이날 “마음껏 운동할 수 있는 체육시설 마련을 위해 이번 공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대전교도소 논산지소ㅣ교사 전웅배

가족사랑캠프로 회복의 시간 가져
대전교도소 논산지소는 지난 9월 19일 2025년 가족사랑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수용자 및 가족 11명이 참여했으며, ‘쿠키로 만드는 가족 액자’, ‘가족 화분 만들기’, ‘가족 얼굴 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관계를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SNS 공유하기

주소복사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