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교정청장 정책 현장 방문
서울지방교정청장은 7월 20일 화성직업훈련교도소를 방문했다. 정병헌 청장은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등 피해 대비를 위해 취약 교정시설을 점검했으며, 일선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수용자 물품 기증
서울구치소는 7월 7일 교정협의회로부터 생수 37,800병을 기증받았다. 민낙기 소장은 “생수를 기증해 주신 교정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생수는 수용자들이 혹서기를 지내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정본부장 정책 현장 방문
교정본부장은 7월 21일 안양교도소를 방문해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신용해 본부장은 집중호우에 따른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시설 곳곳을 둘러보면서 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했다.
승진 직원 임용식 개최
수원구치소는 7월 17일 승진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홍연 소장은 “승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교정공무원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새롭게 부여된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정시설 참관 실시
서울동부구치소는 7월 10일 부산교정시설 입지 선정위원회를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이날 참관은 입지 선정위원회가 노후화된 부산교정시설 현대화 및 이전사업 계획 수립을 위해 서울동부구치소를 참고하고자 진행됐다.
양육 유아 돌잔치 개최
인천구치소는 7월 7일 양육 유아의 건강을 기원하고 수용자의 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돌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돌잡이를 실시해 유아의 앞날이 번영하길 바라는 시간을 가졌다.
직원 아이스크림 지급
서울남부구치소는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폭염으로 현장에서 고생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행복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전 직원에게 아이스크림을 지급했다.
소방 훈련 실시
화성직업훈련교도소는 7월 13일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직원 식당에서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교육과 소방장비 사용 훈련을 실시했다.
수용자 진료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교도소는 7월 10일 수용자 의료처우 수준 제고와 치료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혈액투석 전문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재술 소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가 제공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정시설 참관 실시
여주교도소는 7월 20일 국군교도소 교도대장 등 12명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국군교도소 교도대장은 “교정행정의 발전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 교정행정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교정시설 참관 실시
서울남부교도소는 7월 10일 부산교정시설 입지 선정위원회를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이날 참관인들은 보안청사, 수용동, 대강당 등을 전반적으로 둘러보며 선진 교정시설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 수용자 대상 미용 봉사 실시
수춘천교도소는 7월 27일 여성 수용자를 대상으로 미용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 활동은 여성 수용자들이 미용을 못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은 박미숙 전 교정위원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화훼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원주교도소는 7월 13일 기술 교류 등을 통한 화훼산업 육성을 위해 원주시 및 영서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서는 신규 정책사업 구상 및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승진 직원 임용식 개최
강릉교도소는 7월 10일 승진 직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허덕환 소장은 “앞으로 교정을 이끌어가기 위해 법과 원칙에 입각한 직무를 수행하고, 교정교화와 정의 실현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수용자 물품 기증
영월교도소는 7월 20일 교정협의회로부터 중복 맞이 삼계탕에 사용할 닭 450인분을 기증받았다. 윤상륜 소장은 “무더운 여름철 수용자 건강관리와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교정시설 참관 실시
강원북부교도소는 7월 4일 필리핀 교정국장 및 관계자 4명을 대상으로 참관을 실시했다. 참관인들은 강원북부교도소의 첨단 전자경비시스템 및 자치 수용, 가족 접견 등 수용자 처우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수용자 물품 기증
수원구치소 평택지소는 7월 19일 교정협의회로부터 생수 5,000병을 기증받았다. 이성호 지소장은 “생수를 기증해 주신 평택·안성 교정협의회에 감사드리며, 하절기 수용자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홍보대사 위촉식 개최
소망교도소는 7월 5일 가수 양동근 및 이철규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소망교도소는 홍보대사들이 앞으로 홍보영상 제작 및 출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망교도소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